비상소방훈련 : 파리한글학교장과 협회 이사장의 요청에 의하여 구스타브 플로베르 중학교 교장과 같이 협력하여 실시. 진행 상황 직접 체크.
모든 교사, 전교생, 자원봉사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실시.
비상소방훈련 실시 후에 참여한 학부모와 간담회를 하여 주의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요약하였음.
1. 대피 할 때 교실문을 열어 두어 학생, 교사들이 교실에 남았는지 확인하기 쉽도록 한다 .
2. 절대 교실 문을 열쇠로 문을 잠그지 말 것.
3. 승강기를 절대 타지 말 것.
4. 학교에서는 항상 우측통행 한다.
5. 중앙 철제 계단을 제외한 3개의 계단으로 재빨리 그러나 걸어서 이동할 것.
6. 화장실을 지날 때 교사들은 큰소리로 ‘화장실에 누가 있니, 빨리 운동장으로 가자 !’라고 말하고, 확인하여 건물에 남아있는 학생이 없도록 한다.
7. 운동장에서 나왔을 때 상급생은 학교내에 어른이 없을 것을 감안하여 선생님의 지도하에 하급생들이 보호장소로 이동하도록 돕는다.
8. 저학년 학생들이 내려갈 때 어른이나 고학년생들이 방화문을 잡아주어서 빨리 건물을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이동을 돕는다.
9. 학생들에게 프랑스학교에서 하는 것처럼 한다는 것을 인지시킨다.
10. 아이들이 계단을 내려갈 때 손을 잡거나 어깨에 손을 올리지 않고 한 명씩 내려가도록 지도한다.
11. 쉬는 시간에 사이렌이 울리면 제일 가까이 있는 계단으로 내려간다.
12. 교사들은 각 반에 해당하는 계단으로 가면서 학생들이 교실이나 화장실에 남아 있는지 확인한다.
13. 운동장에서 반학생들을 체크하고 없는 학생들 반과 이름을 단톡방에 올리고 수시로 확인한다.
14. 등,하교시에 우측통행을 권장한다. 특히 저학년은 일상생활에서 계단 내려가기를 연습하여 익힌다.
15. 예고하지 않고 훈련을 할 예정입니다.